기업회생

기업회생

법무법인 정도는 회생절차(법인회생, 일반회생)의 업무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연구원이 책임지며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법인회생, 일반회생 등의 전문분야에서 선도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도의 기업회생 전문 연구원은 지난 1997년 외환위기 이후부터 현재까지 '신법, 채무자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상의 회생개시 신청사건에 관하여 국내 최고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기업회생(구-회사정리), 워크아웃, 화의 및 기업구조조정 등의 사건에 관하여 타의 추종을불허하는 법인 및 일반회생사건의 폭 넓은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기업회생

기업회생(법인회생, 일반회생)사건은 단순한 법률적인 해석이나 서류작성에 관한 능력만으로는 회생사건의 성공여부를 결정짓기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첫째, 회생기업인의 회생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둘째, 회생기업의 영업 및 재무구조의 개선과 구조조정, 셋째, 기업회계의 원리, 금융기관의 실무와 파산법원의 실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실무와 폭 넓은관행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기업회생사건에 관한 성공여부는 한 두 사건의 경험으로 얻어질 수 없으며 수 많은 사건의 진행과정을 거쳐야 하고 사건과 관련도니 이해관계인, 즉 금융채권자, 상거래채권자, 주주 · 지분권자들을 설득하고 이해를 시키는 과정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쌓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법무법인 정도는 기업회생에 관한 전문연구원들의 폭 넓은 경험과 전문성이 갖추어져 있다는 평가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